ENERZINE-에너지정치센터/에너지기후정책연구소

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.

Get Adobe Flash player

편집 : 2022년 09월 04일(일) 11:56
 
 
   
 
   
 
 
 
 
 
 

태양광 '규제'는 지자체의 잘못일까? 태양광을 위한 '햇볕정책�…
태양광 '규제'는 지자체의 잘못일까? 태양광을 위한 '햇볕정책'의 필요성[초록發光] 햇빛에너지 확산을 위한 '햇볕정책'이 필요하다.(c) chinadaily경제활성화를 위해 사업을 하려고 해도 각종 '규제'로 인해 안 된다는 이야기를 우리는 오랫동안 들어왔다. 그래서 '규제'라는 말에는 경제성장을 저해하고 기업활동을 어렵게 하는 불합리한 제도…
"1만원에 대중교통이 무제한!"…독일의 실험 그 이후 / 임성희 녹색연합 기…
"1만원에 대중교통이 무제한!"…독일의 실험 그 이후[초록發光] 독일 9유로 티켓이 남긴 질문과 과제"다섯 명이 가도 다섯 잔의 물을 공짜로 준다고?"식당에서 물값은 따로 받지 않는다는 말에 독일 친구가 믿기지 않는다는 표정으로 물었다. 그럼! 인원수에 상관없이 물은 언제나 공짜! 원한다면 두 잔, 그 이상도 가능하고. 아예 물통을 통째…
•   법에는 있는데 지자체 탄…
•   '기후 지키기' 아…
 

[99호] 탈성장 : 녹색성장과 그린뉴딜을 넘어
경제성장이 기후변화를 유발한다. 하지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경제성장을 멈추거나 줄여야 한다는 주장을 찾기란 어렵다. 국내총생산(GDP)으로 측정되는 경제성장은 세계 거의 모든 국가의 절대 목표다. 전 지구적인 기후변화에 따른 위험보다 GDP의 감소가 더 위협적으로 인식된다. 지속가능발전의 대안 혹은 후속편으로 그린뉴딜은 2008년…
[이슈페이퍼] 2020년 3호 분산형 전력회사의 역할 뒤집어보기
기후위기가 심해지면서 탄소배출 없이 전력을 생산하는 재생에너지가 급증하고 있다. 간헐적이고 변동적인 재생에너지 생산특성으로 인한 계통 불안정성을 보완하기 위해 이를 집합적으로 관리 및 제어하는 가상발전소가 대두되고 있다. 동시에 재생에너지 자체생산과 소비과정에서 지역 자체적인 전력망 운영능력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…
•   [98호] 한국의 그린뉴딜 무…
•   [이슈페이퍼] 2020년 2호 우…
 
 
라오스 산간학교에 "빛"을 선물합니다  
 
 
 
 
 
 
너나 잘하세요